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LX3 예상도 및 출시일 전망

자동차리뷰

by 해내고가자 2024. 1. 8.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국내 자동차 신차 소식 리뷰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리뷰

 

오늘은 다양한 기사들을 통해 거론되고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및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예상도 및 출시일에 대한 리뷰 포스팅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제네시스를 제외한 현대차 모델 중에서는 가장 큰 대형 SUV 모델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차 대표 SUV 모델 중 하나입니다.

 

 

기아차의 쏘렌토의 하이브리드의 성공으로 인해 현대차에서도 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데 기존 주력인 1.6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대형 SUV를 위해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LX3 예상도 및 출시일 전망

 

현대차에서는 2025년까지 탑재할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주력이었는데 이를 보완하여 향후 출시될 하이브리드 차량에 더욱 강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최초 차량은 개발 중에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드명 LX3 신형 펠리세이드는 환경 규제의 영향으로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2.5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할 것으로 보이며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중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최근에 다양한 자동차 전문 사이트들에서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LX3 예상도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세적으로는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 역시 기존에 현대자동차가 추구하고 있는 디자인 컨셉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아마도 신형 싼타페와 같이 박시한 스타일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전면부는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추구하고 있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블랙 패널이나 다이아몬드 격자 패턴 등이 예상되며 그릴 사이드 부분에는 수평형 램프와 범퍼 하단에는 수직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내부 크기를 결정하는 휠하우스는 어느 정도 기존 모델과 비슷할 것으로 보여지며 전체적으로 낮은 무게 중심을 구현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반영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팰리세이드는 LX3 후면부는 전면과 통일감을 살려 크고 웅장한 디자인 요소가 적요될 것으로 보이는데 신형 싼타페와 같이 너무 큰 호불호를 가지는 디자인은 아마도 선택하지 않을 것으로 현재는 예상됩니다.

 

 

현대차 R&D 센터 내부에서 신형 팰리세이드의 외장 디자인 마무리 작업을 하고 구동계를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마도 출시일 및 양산 시점은 2025년 1월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대형 SUV의 대표 주자인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에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어떤 엔진 사양과 외부 및 내부의 디자인을 결정하여 출시할지 예상도를 통해 기대를 해 보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