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중 상위 모델인 EQS SUV에 대한 리뷰 포스팅입니다.
EQS는 옵션 추가하면 7인승이 가능한 모델로 전기차가 가지는 실내의 넓은 공간이 확실히 빛을 발휘하는 모습입니다.
EQS는 450 4 MATIC SUV와 580 4 MATIC SUV가 기본 모델로 국내에 도입됩니다.
국내 외제차 시장에서 벤츠가 가지는 높은 지위와 브랜드 가치를 고려해 볼 때 이번에 출시된 전기 자동차 모델이 기존의 시장의 점유율 및 다른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EQS SUV는 세단 형태의 전기자동차인 더 뉴 EQS와 동일한 휠베이스(3210mm)를 공유하면서도 전고는 SUV 차량답게 20cm 이상 높아진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전고로 인해 상대적으로 편안한 탑승이 가능한 EQS SUV는 확실히 SUV가 가지는 장점을 잘 구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동 조절이 가능한 2열 시트는 최대 130mm까지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데 항상 외제차의 단점이었던 2열의 레그룸에 대한 단점도 깔끔하게 해소되는 부분입니다.
2열 탑승객이 편안한 자세로 앉을 수 있게 최적화되었음은 물로 옵션 사항으로 3열 시트를 추가하면 최대 7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7인승 모델로 변신합니다.
그야말로 외제차가 가지는 기존의 단점이 전기자동차로 바뀌면서 깔끔하게 해소되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실내의 인테리어 역시도 전기차 형태는 기존의 내연기관과는 달리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객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운전자의 행동을 학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공하는 부분은 우리 실생활에 인공지능이 얼마나 가까이 다가왔는지를 실감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뒷좌석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컴포트 패키지는 3가지 강도로 조절 가능한 시트 난방 기능과 함께 컴포트 암레스트 및 럭셔리 헤드레스트로 편안한 2열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EQS SUV는 107.1 kWh 용량의 중국 CATL의 배터리와 벤츠의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었습니다.
최대 200kW까지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약 31분 만에 충전을 할 수 있어 전기 자동차가 가지는 배터리의 단점도 많은 부분 해결한 모습이었습니다.
안전사양은 최근 출시된 신차답게 최근에 개발된 다양한 사양들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즈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속도 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합니다.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 세이프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안전 편의사항은 물론 이전에 내연기관에 비해 넓은 실내 그리고 최신 기술들이 탑재된 벤츠의 최상위 전기차 모델인 EQS SUV에 대한 리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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