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 칵테일 맛있게 만들기, 짐빔 위스키 하이볼 만드는 방법

상품리뷰

by 해내고가자 2022. 11. 27. 21:16

본문

728x90
반응형

 

홈 칵테일 맛있게 만들기

 

짐빔 위스키 하이볼

 

 

오늘은 지난번 홈플러스에서 추천하는 가성비 와인인 짐빔 위스키에 대한 구매 이후 하이볼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공유 포스팅입니다.

 

짐빔은 버번 위스키의 한 종류로 도수는 약 40도 정도 되는 위스키로 미국의 대표적인 버번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1795년까지 7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난 아메리칸 위스키를 이용해 맛있게 하이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짐빔 위스키 하이볼 즐기기

 

 

짐빔 하이볼은 다른 브랜드의 하이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다른 음료와 혼합해 만드는 하이볼은 보통 저렴한 제품을 쓰는 경우가 많기에 하이볼을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종류의 위스키가 바로 짐빔입니다.

 

 

그렇기에 저와 같이 소주만 먹다가 다른 주류도 경험해 보고자 구매하는 초보들에게는 이렇게 대중적인 위스키가 오히려 더 좋은 듯 합니다.

 

짐빔 위스키의 도수는 40도이며 3만원 초반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은 위스키입니다.

 

 

 

짐빔 하이볼 맛있게 만드는 법

 

준비재료

 

레몬 1/2개, 위스키 60ml, 탄산수 or 토닉워터, 설탕 1/2T

 

 

 

1. 먼저 레몬 반개를 즙을 짜서 준비해 줍니다.

 

저의 경우, 늘 레몬을 준비하는게 쉽지 않아 주로 레몬 향이 들어간 탄산수 등으로 대체해서 만들었는데 실제로 신선한 레몬즙으로 직접 만들어 먹었을 때는 향이 휠씬 진하고 좋았습니다.

 

 

 

2. 컵을 준비해 얼음을 60% 정도 채운 후, 준비한 레몬즙과 탄산수 혹은 토닉워터 그리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탄산수나 토닉워터의 양은 종이컵 1컵 정도의 양 180ml가 적당합니다.

 

 

 

3. 짐빔 위스키를 준비하고 60ml를 넣어줍니다.(1샷 기준 30ml)

 

먹기 전에 젓가락 혹은 숟가락으로 잘 저어준 다음 시음해 보시고 위스키의 양이나 탄산수 혹은 토닉워터 양을 좀 더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홈 칵테일 하이볼이 완성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냥 안주 없이 간편하게 하이볼 자체만으로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굳이 안주를 따지자면 탄산감이 있는 하이볼이다 보니 맥주와 궁합이 좋은 안주들이 잘 맞아 보였습니다.

 

 

저와 같이 소주나 맥주로 대부분의 주류 생황을 보내시다 새로운 하이볼이라는 주류에 도전을 하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는 짐빔에 대한 구매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